60’s STRIPE (Font)
네 번째 영문 폰트를 만들었습니다.
요번 폰트는 제작을 하면서 우여곡절이 참 많았습니다.
(자세한 에피소드는 이곳을 참고!)
greenegg의 네 번째 폰트 60’s STRIPE를 소개합니다.
60’s STRIPE는 1960년대의 패션과 디자인을 컨셉으로 진행한 폰트입니다.
Retro / Old school / 60’s 의 키워드를 바탕으로 자료와 이미지를 조사했습니다.
자료조사 중 1968년 멕시코 올림픽 로고를 찾게 되었고, 해당 look을 바탕으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.
멕시코 올림픽 로고의 특징인 삼 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봤습니다.
또한 1968 포드 ‘머스탱’의 스트라이프와 글렌체크(Glen Check)의 ’60’s Cardin’음악으로 전반적인 스타일과 컨셉을 완성했습니다.
왜 60년대 일까?
1960년대는 패션과 디자인 혁명의 전환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.
1965년 미니스커트의 등장으로 패션의 변화 속도는 사회의 발전 속도만큼 빨라졌습니다.
또한, 전설적인 밴드 ‘비틀즈’ 와 팝아트의 선구자 ‘앤디 워홀’의 전성기이기도 합니다.
이와 같이 문화, 예술에서 다양한 혁신과 혁명이 이루어진 1960년대를 폰트로 표현해보고 싶었습니다.
60’s STRIPE는 제목용에 적합한 폰트입니다.
세 개의 line이 매우 얇기 때문에 폰트 사이즈가 작아지면 작아질 수 록 line이 깨집니다. ><
반대로 크면 클 수 록 폰트의 매력이 가장 잘 표현됩니다. (꼭 타이틀용으로 사용해 주세요-)
그리고 처음으로 특정 단어의 자간을 줄이는 kerning 기능을 적용했습니다.
폰트명 : 60s STRIPE
글꼴구성 : 영문 대소문자,숫자,LIGATURES,PUNCTUATION & SYMBOLS,ACCENTS =총166자
60’s STRIPE체는 무료 입니다. 많이 받고, 쓰고, 널리 알려주세요-^^
좀 더 많은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게 영문 폰트 전문업체 dafont에 등록했습니다.
60’s STRIPE의 둥글둥글하고 얇은 line은 귀여움과 동시에 세련되고 섹시한 여성을 상징합니다.
1960년대 it girl의 retro감성을 60’s STRIPE 폰트에서 느껴보세요-
<사진 출처: Flickr , pixeden , google 이미지검색 / 삼성 기어S2 홈페이지>